티스토리 뷰
당근마켓 pc버전
당근마켓 pc버전 바로가기
오늘은 국민 중고거래 앱인 당근마켓 pc버전에 대해서 알아겠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의자가 삐걱삐걱 소리가 많이 났었는데 요즘들어 소리가 더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시디즈 의자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당근마켓에서 알아보다가 당근마켓을 pc버전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를 확인해볼까요?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당근마켓은 대한민국 중고거래 No.1앱입니다. 중고거래를 택배로 하는것이 아닌, 내가 살고있는 동네사람들과 거래를 할 수 있다는점과 그로인해서 중고거래 사기를 당할 확률이 낮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당근마켓을 사용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하다보면 집에서 안 쓰는 물건이 있을때 당근마켓에 올려두면 사는사람이 거의 80%는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소소한 용돈벌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바로가기
당근마켓 pc버전을 사용하려면 우선 네이버, 구글, 다음 검색포털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하면 맨위에 당근마켓 홈페이지(www.daangn.com)가 있습니다. 왼쪽 바로가기를 하셔도 되고, 직접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당근마켓을 pc버전으로 사용을 하면 동네 이름과 물품명 등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당근마켓으로 동네 거래를 하려면 내가 사는 동네의 거주지 반경 6Km 내에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내 동네 주변인증은 실제로 근처에 살고 있거나, 그 위치에 있을 때 동네인증을 한 사용자만 거래를 할 수 있게됩니다. 그래서 당근마켓 거래를 하려면 동네인증은 필수이고, 동네인증은 나의 동네의 GPS를 기반으로 위치가 잡히고 거래를 하게됩니다.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물건을 구매하려고 원하는 물건을 찾을때 물건 검색을 하고 1:1 개인 채팅을 걸어서 상품상태는 어떤지 여부 등을 확인하고 약속 시간과 장소를 정해서 거래를 하면 됩니다. 당근채팅은 카카오톡과 같이 실시간으로 채팅을 할 수 있어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따로 개인번호를 알지 않아도 의사소통 하는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당근마켓이 아닌, 다른 중고거래 앱은 택배거래를 주로 많이 합니다. 중고나라, 번개장터 그래서 이상한 사람과 거래를 하게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직거래 형태의 거래 방식이여서 위치는 동네 공원에서 만나거나, 가장 가까운 역에서 만나서 거래를 하면 좋습니다. 저도 가까운 역에서 만나서 거래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장단점
당근마켓을 pc버전으로 보면 좋은점은 일단 큰화면으로 물건을 볼 수 있어서 검색한 물건들을 한눈에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은 컴퓨터보다 작기 때문에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물건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인천에서 중고 아이폰을 사고싶으면 당근마켓 pc버전 홈페이지에서 인천 아이폰을 검색하면 인천에 살고있는 당근마켓 사용자분들의 판매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건 찾기에는 편리하고 보는데 좋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로는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분에게 대화신청을 걸 수 없습니다. 대화신청은 스마트폰 당근마켓 앱에서만 걸 수 있으며, 당근마켓 pc버전으로는 안된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녹스플레이어
위에서 당근마켓 pc버전의 단점인 대화하기를 못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당근마켓 pc버전으로도 대화 걸 수 있는방법이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되는데, 네이버에 녹스 앱플레이어를 검색하면 녹스 앱플레이어 홈페이지(kr.bignox.com)가 나옵니다.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눌러주고, 다운로드 설치까까지 모두 해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키고 구글 홈페이지에서 구글앱스토어를 검색 후 당근마켓을 검색하고 다운로드까지 하면 당근마켓 pc버전을 제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당근마켓 pc버전 바로가기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